CEO 인사말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

"세계적인 종합 금융 정보 회사"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에프앤가이드와 와이즈에프엔이 하나가 되어 마곡에서 새로운 에프앤가이드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두 회사는 방대한 양의 금융정보와 데이터를 축적하고, 주가지수와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면서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커지고, 해외투자의 증가로 글로벌 데이터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두 회사의 인적, 물적 역량을 결합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판단하여 합병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마곡 연구단지 내에 자체 사옥을 마련하고 R&D 부서를 대폭 확충하여 새로운 기술과 상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하였습니다.

에프앤가이드의 Vision은 "데이터로 세상을 바꾸자" 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국내 데이터의 범위를 늘리는 것은 물론이고 글로벌 데이터의 수집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데이터와 정보의 효율적인 분석을 위해서 인공지능기술을 도입하고, Open API, 클라우드, 모바일 등 서비스 채널도 다양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신규 사업으로 진행해 온 펀드평가와 신용평가, 컨설팅 부문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그동안의 사랑에 감사드리며, 마곡에서 새로 출발하는 에프앤가이드에 계속해서 성원과 배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김군호 대표이사 사진
  • 이철순 대표이사 사진